[24.03.11~19 처인] coding으로 cozy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하기

등록일 2024-03-25 11:14:09

조회수 53

 

 

 

디지털X역량강화 : coding으로 cozy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하기(4회차)

 

아두이노 코딩을 활용한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

강사명

오정민

장소

처인LAB

날짜

24.03.11~19

남녀구분

5

참여인원

5

시간

19:00~21:00

 

프로그램 내용

인공지능(AI), 사물데이터(IoT), 빅데이터, 코딩 등 실무 중심의 직무교육이 대두되는 요즘,

세계 최대 반도체클러스터가 유치되는 용인시 청년들에게 디지털 역량은 필수 불가결하다고 생각해요.

용인청년LAB은 청년들의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 기술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코딩클래스를 준비했어요.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어렵지 않게 코딩을 배우다 보면 디지털 인재로서의 역량 강화는 물론 온도, 밝기, 색깔 등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나만의 무드등을 만들 수 있어요.

 

3coding으로 cozy한 인테리어 소품 제작하기 클래스는

1. 아두이노 프로그램 정의와 프로그래밍 방법

2. 무드등 LED 프로그래밍

3. 레이저프린터로 작업한 목재무드등 조립

 

4회차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4회차의 기간 동안 매시간 집중해 주시고 또 열심히 참여해 주신 청년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프로그램 후기

처음 해보는 코딩인데 쉽게 설명해 주셔서 재밌게 할 수 있었어요! 결과물도 너무 예쁘고 만족스러워요:-)

그동안 만들기 프로그램 정말 많이 참여했는데 차원이 달랐던 거 같다. 기술이 입혀져서 그런지 강사님도 잘 알려주시고 친절하게 잘 봐주시고 그동안 복잡해 보이기만 했던 전기, 코딩 등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코딩을 새롭게 접했는데 쉽고 친근하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